검색 폼

BLOG Here are some topics that have been on our mind lately.

[] [고객필독②] 업력을 검증하는 고객님들께.
09 October 2009 by

안녕하세요?? 웹액츄얼리팀입니다.

요즘 고객들이 저희 팀에 업무의뢰를 하시면서 여러 궁금한 점들을 물으십니다.

고객분들이야 한번 질문이지만, 저희는 같은 설명을 반복해서 합니다. 그러다보면 저희도 어떤분께는 부족한 설명을 해드리게 되기도 합니다. 고객 입장에서든 저희 입장에서든 안타까운 일입니다. 고객님께서 꼭 아셨으면 하는 부분 등에 대해 ‘자주하는 질문(FAQ)’ 형식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그래서 했습니다.

앞으로 저희팀에 계속 자주 하는 질문들, 그리고 고객분들이 알았으면 하는 내용들을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좀 귀찮으시더라도 고객필독 시리즈를 꼭 읽어주시고 업무문의를 해주신다면, 저희는 더 품질 좋은 서비스를 해드릴 수 있을 겁니다.

그럼 함께 여행을 떠나 볼까요. ^^


② 업력을 검증하는 고객님들께.

저희에게 문의해주시는 고객 중엔 가끔 업력부터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업력을 검증하는 것은 서비스를 받기 전에 확인하는 고객님의 당연한 권리입니다.

그런데 불행히도(?) 저희가 작년 4월에 만든 회사이다 보니 타사에 비해 업력이 많이 부족합니다. 저희 입장에서는 참으로 속상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희에게 믿고 맡겨주시는 고객께는 다음과 같이 말씀드립니다.

  1. 저희는 디자이너를 아웃소싱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디자인 이미지 부분만 아웃소싱을 하면 했지, 다른 회사에서 디자이너 도움을 받지 않습니다. 직접 저희 내부 디자이너 분들이 고객님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브랜딩 분석을 통해 디자인을 최적화(custimizing) 해드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만 보고서 ‘속았다’라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2. 포트폴리오에 있는 웹사이트(현재까지는 전부 해당)를 만든 웹디자이너는 현재 저희 회사에 재직 중이십니다. 만일 퇴사할 경우 변경 사항을 반드시 포트폴리오에 적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3. 모든 회사가 그렇겠지만 저희도 메인디자인만 팀장급 디자이너가 잡고, 나머지는 팀원 디자이너가 작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인재만을 채용합니다. 특히 디자인 파트는 퀄러티 떨어지는 사람을 채용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를 받아보고서 ‘사이트가 왜이래?’ 라는 일은 없습니다. 만일 그런일이 발생하면, 합리적인 사후서비스를 해드리겠습니다.

  4. 저희는 업력은 비록 적지만, 현업에서 7~13년 이상 근무하신 분들이 업무별로 꼼꼼히 체크하고 있습니다.(물론 저희는 단순히 경력만을 자랑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서비스업이다보니 아쉽거나 부족할 때가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저희의 기본 마인드는 ‘진심으로 고객에게 서비스 퀄러티를 높여드린다’ 입니다.

마지막으로 세계적인 M&A 미디어 전문가인 마틴 소렐 WPP그룹 대표가 모 언론사와의 인터뷰 한 내용 일부를 알려드리는 걸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세계적인 M&A·미디어 전문가 마틴 소렐 WPP그룹 대표.


 “광고나 마케팅 대행 사업은 역사나 경험 같은 게 꼭 필요하지는 않거든요. 제가 PR 캠페인을 직접 집행하거나 직접 광고를 만들지 않아도 다른 사람들처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진입 장벽이 없고, 매우 개방적인 산업입니다. 스포츠나 엔터테인먼트산업과도 비슷해요. 원칙적으로 이 업종의 회사들은 오로지 가장 마지막으로 수행했던 작업에 의해서만 평가받습니다.



웹액츄얼리팀은 ‘열공’ 하지 않고 안주하면, 어떻게 한순간에 추락할 수 있는지를 항상 생각합니다.

[고객필독①]인터넷마케팅을 할 때 ‘기업블로그’가 꼭 필요한가요?
[고객필독②]업력을 검증하는 고객님들께.

webactuallyhttp://www.webactually.com

웹액츄얼리팀은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개인/기업을 위한 '브랜드페이지'를 제작하고 웹디자인 관련 책을 번역 출판합니다. 그것도 즐겁게.

Comments

  • 지나가다

    내용 쿨하다~